홈으로 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맵 contact us
합격후기
컨설팅/강의후기
자료실
Q&A
이메일 상담
Q&A
오시는길
 
제목 대기업/ 공기업 9월 2주반 후기 입니다!! 날짜 2015.09.23 18:56
글쓴이 쁘니 조회 689

대기업 / 공기업 2주반 후기 남깁니닿ㅎㅎㅎ

상반기때 제가 가장 가고싶었던 기업에 떨어지고, 여름방학때는 토익에 올인을 하고 나니

눈 깜짝할 사이에 하반기가 시작 되었습니다....ㅎㅎ

때마침 여름방학때 4주반으로 진행이 되었던 대기업/공기업반이 2주 과정으로 열리게 되었고

취업 초짜에 시간적 여유도 그리 많지 않았던 저에게는 참 단비같은 기회 였던것 같습니다.

1. 전략적지원, 자소서를 통해 저에게 유리한 업종을 통계적인 수치에 입각해 파악할 수 있었던 점이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전략적지원으로 인해 승산 있는 직무를 명확히 알게 되었고, 앞으로 이쪽으로 집중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자소서는 첨삭 과정에서 제가 참 문제가 많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때 입학사정관제로 대학을 합격했기 때문에 저는 제가 자소서를 쓸줄 안다고 생각했었고, 상반기때 아무런 첨삭 없이 제출했던 서류가 합격하고, 면접까지 가서 서류를 잘못 썼다는 소리를 들었었습니다ㅠㅠㅠ 대입서류랑 취업서류랑은 정말 차원이 다른 것 같아요ㅠㅠㅠ 자소서 컨설팅을 받으며 저의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을 수 있었습니다!!


2.  인적성은 확실히 다른곳과 다른 강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적성은 기업들에게 많이 나온 문제유형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고득점을 위한 방법을 설명해 주셨고, 인성은 단시간에 많은 문제를 풀기위해 어떤 경우에 주의를 해야 하는지를 알려 주셨습니다!! 이제는 어떤 인성 유형에도 당황하지 않고 팍팍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


3. 면접은 언제나 어려운 것 같습니다ㅠㅠ PT는 상반기때 그렇게 연습을 했는데도 버벅버벅거리는 제 자신을 보며 아직 멀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ㅠㅠ 대표님께서 동영상을 찍어서 보여주시기 때문에 약간 오글거리긴 하지만 제 자신의 잘못된 부분을 스스로 깨우칠 수 있었습니다!! 대표님께서 주신 피드백 바탕으로 남은 50일 연습  빡세게 해서 실전에서는 면접관을 감동시켜 보겠습니다!!

PT이후에 토론면접 이라는 것을 했는데 참 신세계 였습니다ㅠㅠ 넘 어려워서 꿀먹은 벙어리처럼 가만히 있었네요ㅠㅠㅠ 실전에서 이러면 바로 아웃 이겠지요??ㅎㅎ 대표님께서 어떤식으로 대응 해야 하고, 어떤하면 안되는지에 대해서 지적해 주셨기 때문에 이를 토대로 고쳐나가면 될 것 같습니다!!

직무/ 인성면접은 준비해온 것에 대해 피드백도 주시고, 이미지메이킹 부분도 지적해 주셨습니다. 이걸 하면서 상반기때 제가 왜 떨어졌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면접관의 질문의도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고, 답변에 무엇이 부족했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ㅠㅠㅠ 피드백 주신 내용 바탕으로 정리하고 더 만들어서 남은 50일 최선을 다해 보겠습니다!!


4주 과정을 2주에 압축해서 하다보니 과제도 굉장히 많고 힘들었지만, 그래도 취업에 한발짝 더 다가간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기업분석, 자소서, 면접 피드백 주신거 기반으로 수정하고 빡세게 달려보겠습니다!! 연말에는 꼭 합격수기 남기러 오겠습니다!!

좋은수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임정수 대표님, 조수진 대표님!!

careervision (2015.09.23 21:27)
안녕하세요, 커리어비전입니다.
특강/컨설팅을 통해 취업 관련된 유용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셔서 다행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며 궁금증이나 어려움이 있으시면 언제든 홈페이지 Q&A 게시판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답변과 도움 드리겠습니다.

커리어비전은 항상 정확한 정보와 전문적인 강의/컨설팅으로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취업준비를 도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careervision (2015.09.23 21:27)
노력하신 만큼 좋은 결과가 있것으로 생각됩니다^^
화이팅~!
글쓴이 비밀번호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