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맵 contact us
합격후기
컨설팅/강의후기
자료실
Q&A
이메일 상담
Q&A
오시는길
 
제목 [최종합격] [대기업4주반]CJ올리브네트웍스 합격후기입니다. 날짜 2016.12.31 12:20
글쓴이 1212 조회 886

2016년 하반기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부문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상반기 때부터 취업을 준비하면서 인턴십에도 참여했지만 정규직 전환 실패로 인해서 굉장히 막막한 상황이었습니다. 서류 합격률은 나름 나쁘지 않았으나 인적성에서 떨어지고, 또 1차 면접에서 떨어지기도 하고 '산 넘어 산'인 취업 전형때문에 숨이 턱턱 막혔습니다. 특히 현실적으로 '인문대생' + '여자' 는 요즘같은 취업난 속에서 원하는 기업과 직무에 들어가는 것이 정말 정말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던 중 2015년 하반기에 CJ프레시웨이에 입사한 지인의 추천으로 '커리어비전'을 알게 되었습니다. 취준이 길어져서 집에서 계속 용돈받으며 지내고 있었고, 컨설팅 비용도 적은 금액이 아니었기 때문에 고민이 많았던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지원으로 2016년 2월 [대기업 4주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자신의 경험을 하나하나 되짚어 볼 수 있고, 그 경험을 적용하여 원하는 기업과 직무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대표님들께서 정말 꼼꼼하게 경험을 확인해주시고, 그 경험을 어떤 역량 소재로 사용할 수 있는지 정확하게 짚어주십니다. 또한, 인적성 관련 부문에서 팁을 많이 얻었고, 이로 인해 인성을 매우 중요시하는 CJ 인적성을 통과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대기업 4주반 강의 이외에도 CJ직무면접 (2016년 상,하반기)과 임원면접 (2016년 하반기) 강의를 통해 면접 답변을 완벽히 만들어 갈 수 있었고, 자신감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CJ심층면접 같은 경우는, 면접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고 거기서 합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사전에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들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모른 상태로 들어온 지원자들에 비해 아주 확실한 방법으로도 합격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두번째 CJ면접이었지만, 이번 합격하게 된 CJ 직무/심층면접과 임원면접에서는 모두 조금도 떨지 않고, 오히려 편안하고 유쾌한 말로 면접장 분위기를 밝게 만드는 여유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취준 초기에는 면접보다가 눈물을 보인 적이 있을 정도로 면접 전형에 굉장히 약했습니다.) 심지어 '옆 지원자는 떨어지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제가 준비된 지원자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꼼꼼하게 도와주신 두 대표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대표님들과 취업 준비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비밀번호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