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맵 contact us
합격후기
컨설팅/강의후기
자료실
Q&A
이메일 상담
Q&A
오시는길
 
제목 [최종합격후기]CJ CGV Multiplex Manager 최종합격 후기 날짜 2019.12.16 20:34
글쓴이 셔니 조회 295

먼저 대표님 두분 께 감사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가고 싶었던 기업인 CJ에 최종합격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1. 인적성

- 저는 이전에 CJ 인적성 유형이 바뀌기 전 (지금보다 훨씬 쉬웠다고 했을 때) 탈락을 해봤기 때문에, 이번엔 차별화를 둬야겠다 싶어 대표님 두 분의 강의를 찾게 되었습니다.

제가 문과라 적성 때문에 떨어졌던 거라고 믿고 있었던 것과는 다르게, 인성 파트에 안일하게 공부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문제점을 찾았습니다.

무엇보다 두 대표님께서 알려주신 스킬 덕분에 역대 난이도였던 인적성 시험을 무사히 통과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2. 1차 면접

- 인적성 합격 창을 보자마자 대표님 두 분과 함께 면접도 수강해야겠다고 생각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CGV는 타 계열사보다도 더 많은 1차 면접 유형이 있고, 더 긴 시간동안 면접을 봐야 하는 특성이 있다는 것도 사실 부끄럽지만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심층 면접은 조수진 대표님, 직무 면접과 롤플레잉은 임정수 대표님께서 맡아 주셨는데 심층 면접 때 어떤 평가 유형이 있고, 그 부분을 제 이력이나 성향에 맞게 어떤 식으로 해야할지 바로 감이 와 실제 면접장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직무 면접 역시 첫조 첫번째였지만, 역량 답변을 준비했기 때문에 대부분 예상했던 질문들이 나와 제 모습 그대로 답변할 수 있었다는 점이 메리트였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실제 롤플레잉 면접보다도 임정수 대표님이 더 무섭기 때문에 ^_^ .. 실전 연습 확실히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3. 임원 면접

- 임원 면접 역시 대표님 두 분께서 함께 봐주셨고, 1차 면접때와 비슷하게 역량 위주로 답변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거기에서 나아가 제 이력 사항에 대한 예상 질문, 그리고 CGV 예상 질문을 통해 저는 대부분의 질문을 정말 대표님 두분과 준비한대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가 이력서를 쓸 때는 커리어비전의 도움을 받지 않았어서 답변하기 난감할뻔한 문항이 있었는데, 그마저도 저와 잘 맞게 답변을 수정해 주셔서 무사히 어려운 질문도 넘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이와 별개로, 제가 걱정이 많아서 질문을 참 따로 많이 드렸었는데, 그 때마다 친절하고 꼼꼼하게 잘 봐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입사 후에도 커리어 잘 쌓아서 대표님 두분 께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감사드려요 :-)

글쓴이 비밀번호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