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맵 contact us
합격후기
컨설팅/강의후기
자료실
Q&A
이메일 상담
Q&A
오시는길
 
제목 [최종합격] 현대자동차,현대백화점,대림그룹 합격후기 날짜 2018.12.22 15:51
글쓴이 슈뽕 조회 535
안녕하세요, 취준을 드디어 끝내고 이번 하반기에 현대자동차, 현대백화점, 대림그룹에 합격했습니다.

저는 작년 하반기에 처음 취업준비를 시작하면서 커리어비전에서 꼭 현차그룹 뿐만 아니라 다른그룹들도 서류, 인적성, 1차면접, 그리고 2차면접까지 컨설팅을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결코 좋지 못한 스펙에도 대기업에 중복합격할 수 있었던 건 제가 커리어비전과 함께하며 취업 프로세스에 임하는 올바른 방법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이제 취업도 게임 퀘스트 깨는것처럼 해야 하는 세상인듯 합니다. 혼자 열심히 하는 것도 좋지만, 컨설팅에서 단계에 맞는 공략법을 배우면 안개같은 이 취업난이 확실히 명확해져요. 그러니 혹시라도 결제를 망설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서류전형
CJ자소서 하루완성반이 커리어비전에서의 제 첫 컨설팅이었습니다. 방향만 잡아주시는게 아니라 문장구조 하나하나까지 말그대로 완성시켜 집에 보내주시기 때문에 추후에 직무맞는 다른기업 복붙도 용이합니다. 아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취준 중간에 직무를 변경하게 되었는데도 당시 컨설팅에서 배운 자소서의 기본 틀을 활용해서 다른 직무 자소서까지 커버할 수 있었습니다.

2. 인적성전형
아 인적성강의는 정말 꼭꼭 들으세요. 특히 인성강의는 필수입니다. 적성을 그렇게 잘하지 못했음에도 어렵기로 유명한 HMAT을 통과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만큼 인성에서 많은 점수를 땄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CJ준비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들으세요 적성까지 커버가능합니다!

3. 1차면접
(1)BEI면접(구조화면접,역량면접)
인터넷에서보면 BEI면접은 압박면접이다, 제일 어렵다 등등 악명이 높은데 컨설팅듣고나면 이거만큼 명확한 면접이 없습니다. 전 솔직히 구조화컨설팅 받고 몇번 실제면접 경험하면서 적응하니까 모든 기업에서 구조화만 봤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했습니다.
BEI 컨설팅의 경우 두가지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첫째, 면접관 질문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BEI는 질문파악이 반 넘게 먹고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파악을 제대로 하고 첫번째에 제대로 된 답변을 내놓는다면 압박이 있을 일도 없고 오히려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면접을 끌고 갈 수도 있어요. 둘째, 사례 정리입니다. 앞서 말한 질문 파악을 하고 난 뒤, 그 질문에 맞는 대답을 할 수 있도록 저의 경험정리를 완벽하게 도와주십니다. 이런 질문파악과 경험정리 덕분에, 1차면접에서 면접관님께 '오늘 본 지원자 중 가장 낫다'라는 평가를 받고 무난히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2)직무면접
직무면접의 경우 CJ준비할 때 수강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기업의 왠만한 면접에서 모두 써먹을 수 있는 답변을 만들어 주십니다.
공통 평가항목과 직무별 평가항목을 알려주시기 때문에 나중에는 면접보면서 머릿속으로 내가 지금까지 말 한 역량과 말 못한 역량을 계산하면서 면접을 보는 여유가 생겼고, 이번 시즌에는 한기업 빼고는 1차면접은 무난히 다 합격했습니다.

(3)PT면접
PT면접의 경우에도, 한번만 수강하면 다른 기업의 PT면접을 볼 때도 분명히 차별화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저는 첫 시즌 첫 PT면접 전에 한번 PT컨설팅을 받은 이후로 PT면접이 있는 전형에서 떨어져본 기억은 거의 없습니다.

4. 임원면접
사실 전체 취준 과정에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어려웠던 전형입니다. 근데 사회를 경험해보지 않은 취준생이 임원의 눈높이에 맞는 대답을 혼자서 척척 해내는건 힘든 일인게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임원면접 컨설팅에서는 그간 준비해왔던 사례들을 보다 '임원'의 성향에 맞게 전달하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내용 뿐만 아니라 목소리나 태도 면에서도요. 그룹 분위기, 계열사 분위기에 따라 다른 피드백을 주시기 때문에 더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글쓴이 비밀번호
등록
목록 쓰기